제자훈련

제자훈련

제자훈련은 성도를 훈련시켜 세상을 변화시키는 휴스턴 사랑의교회(LPCH) 성도 훈련 과정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참 제자가 무엇인지 분명히 깨닫게 하는 것이 그 목적이며 더 나아가 이 훈련을 통해 평신도를 세워 사역하게 하는 것입니다. 훈련과정은 故 옥한흠 목사님의 저서인 “평신도를 깨운다”라는 제자훈련 교재를 사용합니다. 이 교재는 3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권 - 제자훈련의 터다지기 (제자훈련의 기초) : 1권에서는 제자훈련의 기초가 되는 개인 간증, 경건의 시간, 기도 생활을 배우게 됩니다.

2권 -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의 구원 (구원의 진리): 2권에서는 제자훈련의 뼈대가 되는 교리 부분을 배우게 됩니다. 

3권 - 작은 예수가 되라 (신앙 인격과 삶): 3권에서는 제자훈련의 피와 살이라 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적용부분으로 성화에 대해서 배우게 됩니다.

이 교재와 함께 매시간 찬양, 합심 기도, 성구 암송, Q.T 나눔, 성교 말씀 나눔, 말씀을 삶에서 적용한 결과 등으로 훈련이 일 년 동안 이루어집니다.

제자훈련의 대상과 기대

마태복음 28:18~20: “예수께서 나아와 말씀하여 이르시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라 내개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이사야 60:21~22: “네 백성이 다 의롭게 되어 영원히 땅을 차지하리니 그들은 내가 심은 가지요 내가 손으로 만든 것으로서 나의 영광을 나타낼 것인즉 그 작은 자가 천 명을 이루겠고 그 약한 자가 강국을 이룰 것이라 때가 되면 나 여호와가 속히 이루리라”

  • 예수 그리스도를 인격적으로 만나 제자로 부르시는 주님께 순종하여 성숙한 제자의 길을 걷길 원하는 사람은 훈련을 받을 수 있습니다.

  • LPCH 제자훈련 지원 자격은 예수 그리스도를 개인의 구주(Lord & Savior)로 고백하는 세례교인으로서 새가족 성경공부와 일대일 제자양육 또는 다리예화 전도훈련을 이수하고 순모임에 참석하는 LPCH 성도입니다.

훈련 목표

1. 전 인격적인 면(지, 정, 의)에서 자라남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온전한 제자로 변화되게 한다. (엡 4:15; 골 1:10; 1:28)

2. 성경에서 가르치는 제자훈련의 기초, 구원의 진리, 그리고 신앙 인격과 삶의 내용을 이해하게 한다.

3. 부부관계에 긍정적이고 성경적 부부상의 변화가 일어나게 되며, 자녀에 대한 시각에도 변화가 일어나도록 한다. (엡 6:1-4; 골 3:18-20)

4. 타인으로부터 받은 내면의 상처들이 많은 부분 치유와 회복이 나타나도록 한다. (사 61:1-2; 마 8:7; 시:146)

5. 자신이 가지고 있는 내적인 은사와 잠재력을 (재)발견하게 한다.

6. 자신이 가진 은사대로 이웃을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봉사할 수 있도록 개발한다.

7. 그리스도 안에서 사랑과 우정을 지속해서 나누게 될 신앙의 동지들을 얻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