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순절기는 영어로는 Lent라고 하며 재의 수요일(Ash Wednesday)부터 시작하여 부활절 전야(Easter Eve)까지 주일을 뺀 40일 동안의 기간을 의미합니다.
올해는 2월 10일(수)부터 3월 26일(토)까지 입니다.

이 사순절 기간을 거룩하고 경건하게 잘 보내기 위해서 몇 가지를 제안합니다.
첫째, 말씀묵상하기
현재 ‘생명의 삶’ Q.T 본문인 마태복음을 매일 매일 묵상하면서 예수님의 생애와 십자가의 길을 따라가는 시간을 확보하십시오. 그러면 시냇가에 심겨진 나무처럼 풍성한 성장과 성숙의 기쁨을 맛보게 될 것입니다.

둘째, 예수님과 교제하기
인류 구원을 위해 이 땅에 오신 예수님과 매순간 쉬지 않고 교제한다면, 마치 포도나무에 붙어있는 포도나무가지처럼 풍성한 열매를 맺게 될 것입니다. 순간 순간 주님을 생각하십시오. 그리고 주님과 대화하십시오.

셋째, 절제하기
사순절 기간동안 2가지 절제를 제안합니다. 한가지는 미디어 절제입니다. 우리는 현재 너무나 많은 미디어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시간을 빼앗깁니다. 이번 사순절 기간에 미디어 금식을 하면 어떨까요?
또 한가지는 언어절제입니다. 언어는 지식전달뿐만 아니라 감정의 표현의 통로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우리의 언어생활을 보면 불필요한 말들이 많습니다. 때로는 상대방의 마음을 아프게 힘들게 하는 말을 할 때가 있습니다. 이번 사순절 기간에 불필요한 말을 줄이는 언어절제를 하면 어떨까요?

넷째, 사랑실천하기
예수님은 십자가를 통하여 하나님의 사랑을 확증해 주셨습니다. 그 사랑을 받은 우리 모두가 이번 사순절 기간동안 주님의 사랑을 지금 내 옆에 있는 이웃에게 실천하면 어떨까요? 분명히 주님이 기뻐하실 것입니다.

다섯째, 말씀 읽기
이번 사순절 기간동안 매주 한권의 복음서를 읽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태복음, 마가복음, 누가복음, 요한복음을 순서대로 읽으십시오.

여섯 번째, 예수님과 함께하는 사순절기 달력 점검하기
내일부터 사순절기 달력을 보시면서 실천하시고 체크하십시오. 큐티, 성경읽기, 예수님생각하기, 절제생활하기, 사랑실천하기 등. 매일 매일 순종하는 마음으로 적용한다면 이번 사순절기는 영적성장과 성숙을 이르는 복된 기간이 될 것입니다.

작은 섬김이
장천재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