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ion : 예수님의 심장으로 세상의 빛이되어 하나님께 영광돌리자

(마 5:16) 이같이 너희 빛이 사람 앞에 비치게 하여 그들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

(Matthew 5:16) In the same way, let your light shine before others, so that they may see your good works and give glory to your Father who is in heaven.

휴스턴 사랑의교회 중고등부는

  1. 예수 그리스도는 나의 하나님, 구세주, 삶의 주인이라는 고백위에
    a. 구원받은 자로서 그리스도와의 바른 관계 형성을 이뤄가도록 가르칩니다.
    b. 그리스도의 사랑을 날마다 체험하며, 하나님의 자녀로서 분명한 비전을 가지도록 가르칩니다.
  2. 예배와 말씀의 의한 지속적인 훈련과 성장을 통해
    a. 예수님만이 우리의 소망이신것을 깨닫고 예수님을 신뢰하도록 인도합니다.
    b. 세상의 빛이되어 하나님께 영광돌리는 청소년으로 인도합니다.

하늘빛 (중고등부) 예배안내:

  1. 주일 오전 예배: 주일 오전 11:00 am
    예수님이 누구신가 그리고 예수님께서 무엇을 행하셨는가를 중심에 둔 복음설교를 매 주 일관성있게 전하면서 중고등부 학생들의 삶이 변화되고 그에 대한 반응을 이끌어 내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2. 금요 성경모임: 금요일 저녁 7:30 pm
    청소년들의 삶을 이해하며 그들이 공감할 수 있는 방식으로 하나님을 경험할 수 있도록 헨리 블랙커비 목사님의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 (중고등부용) 책자로 관계중심의 성경공부를 인도하고 있습니다.

하늘빛 (중고등부) 사역의 원리:

  1. 청소년 시절이야말로 인생의 시기 중 가장 하나님이 필요한 때입니다. 자신의 내외적인 환경으로 인해 많은 위기에 봉착해 있는 때이므로 이를 적절히 대응, 극복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을 만나야 할 절실하고도 현실적인 필요가 있습니다.
  2. 복음의 증거는 청소년들의 삶의 방식에 맞는 방법으로 제시되어야 합니다. 즉 복음이 청소년의 삶의 정황에 맞는 언어로, 그들이 공감하는 방식으로 전해져야 설득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3. 개인구원은 하나의 사건이자 교육이란 경험의 과정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특별한 사건을 계기로 구원을 경험한 경우와 가르침과 배움을 통한 지속적인 경험의 과정을 통해서 구원의 확신을 가지게 됩니다. 따라서 복음전도는 특별한 사건이나 지속적인 경험이란 두 가지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진행되어야 합니다.
  4. 청소년들은 영적 관심과 헌신의 수준이 개인에 따라 다르므로 교육의 개별성을 중시합니다. 다시 말해 청소년은 성장과정에 있으므로 개인의 차이가 심하게 나타날 수 있으며 교육은 그 개인의 수준과 관심의 차이에 따라 실행되어야 합니다.
  5. 소그룹을 통한 학습과 활동들은 청소년의 감정적, 육체적, 사회적, 영적인 성숙에 있어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소그룹 속에서 동료들과 사회성을 기를 기회를 가지며 교사나 또 다른 어른들의 세계관을 통해 세계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자신들에게 잠재적으로 감추어 있던 다양한 은사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6. 청소년 사역은 개인의 은사에 의존하기보다는 팀사역의 원리에 따릅니다. 개인의 장점과 능력에 기초한 사역이 아니라 사역을 담당하는 공동체의 다양한 은사를 기초로 하여 입체적이고 균형 잡힌 교육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합니다.
  7. 청소년들은 활동적입니다. 그러므로 청소년들에게 사역의 주체의식을 고양시키고 그들로 사역에 가능한 빨리 상당부분 동참하게 합니다.
  8. 청소년들은 비전이 있는 어른에 의해서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그러므로 교사는 비전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9. 섬세한 돌봄을 받지 못하는 이민적 상황을 고려하여 특별히 관계 중심의 사역을 펼치도록 합니다.